안녕하세요, 럭스로보 미래전략팀입니다.
저희 팀에서는 전사 홈페이지 론칭을 기념하여, 3월 31일 부터 4월 6일 까지 1주일 간
방문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홈페이지 체류 시간을 확보하고자
홈페이지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조사 및 자사 인지도 조사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기간 동안 총 934분께서 응답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분이 참여해주셨고,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 부터
예리한 피드백 까지 다양한 시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지라
응답의 결과를 리포트 형식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시간 내어 홈페이지에 들러주시고 설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홈페이지 전반적인 인상에 대한 점수는 5점 만점 기준, 총 6가지 항목에서
4.3점~4.5점 구간 내로 고르게 나타났습니다.
관련 의견으로는 '메인 로딩 속도가 느리다'는 피드백이 많아, 개선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럭스로보의 대표 제품인 MODI 모듈과 스마트 모빌리티 트래커를 활용한 메인 화면에는
'아이덴티티를 잘 살린 것 같다'는 의견을 남겨주신 분이 많아 보람을 느꼈습니다.
홈페이지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메인 화면에서 럭스로보의 기업정신과 기술력을
첫눈에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 요소는 단연 제품들이며,
어떤 이미지도 제품보다 더 대표성을 띌 수는 없다는 판단에서 기획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획의도에 공감해주시고 실제 제품을 디자인하신 내부 디자인팀에서
직접 모션 그래픽 작업을 맡아주셨던 점이 특히 의미 있었던 부분입니다.
'미래지향적 사업 비전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라며
초창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가장 중점을 두었던 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해주신 의견도 있었습니다.
응답자 분들의 연령대는 주로 25세에서 49세까지의 구간이 많았고,
럭스로보에 대해 '원래 알고 있었다'는 답변과 '알고 있지 않았다'는 답변은 49:51로 비슷하게 나타났습니다.
럭스로보에 대해 알게 된 경위는 'SNS 및 커뮤니티(유튜브,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이 가장 많았고,
'포털 사이트(구글, 네이버 등)' 역시 높은 답변 비율을 보였습니다.
홈페이지 방문 경로 역시 'SNS 및 커뮤니티'라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기타 '광고와 기사를 통한 유입'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알게 된 럭스로보가 어떤 기업 같은지, 정체성을 묻는 질문에는
'AIoT'라는 응답이 조금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기술/사업영역 메뉴 등을 통해 자체 MCU OS 기술을 바탕으로 무한한 확장성을 가진 기업임을 나타내고자
AIoT 기업으로 정체화한 점을 많은 분들이 주의 깊게 봐주신 것 같습니다.
럭스로보 홈페이지에 다녀가신 분들께서 앞으로 어떤 기업으로 인식하게 되실지가 가장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스마트'하다는 키워드를 포함한 의견이 423명으로 단연 많았고,
뒤이어 '트렌디'하다는 뉘앙스의 의견도 많이 주셨습니다.
럭스로보의 강점 혹은 특징에 대한 의견은 '기술'에 대한 언급이 가장 눈에 띄었고,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트렌디함'인 것 같다는 응답이 많은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그밖에 '미래지향적'과 같이 미래성에 포커싱해주신 답변과
'혁신' 같은 저희에게 비교적 익숙한 키워드와 함께
'감성'이라는 낯선 키워드도 예상보다 많아 새로운 포텐셜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타 럭스로보에 전하고 싶은 말을 성심성의껏 남겨주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달콤한 응원들 사이 따끔한 어드바이스들도 족족 눈에 띄어 경각심을 잃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힘내서 뛰는 럭스로보가 되겠습니다.
의견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다음 번에 더 좋은 이벤트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제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